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어플과 사이트

미국 주식 투자를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어플 혹은 사이트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미 주식과 관련된 수많은 앱과 홈페이지가 존재하며, 지금도 새로 개발되고 있다. 오늘은 이 중에서 필자가 직접 사용해본 후 주관적으로 유용하다고 생각한 몇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1. Yahoo Finance (야후 파이낸스)

미국 투자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강력한 어플이다. 구글의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 모두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야후 파이낸스 사이트로도 직접 사용 가능하다. 편리함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나은 선택이 될 것이다.

기업의 재무제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by Yahoo Finance

어플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그 중 필자가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손쉬운 재무제표의 확인 기능이다. 원하는 기업을 검색 후 'Details' 항목에서 'Financials' 탭을 누르면 위와 같이 연도별, 분기별 재무제표를 한번에 확인 가능하다. Income statement는 손익계산서, Balance sheet은 대차대조표, Cash flow는 현금흐름표를 의미하고 있으니 검색시 참고 바란다. 미국 주식 투자의 가장 기본이 되는 어플이다.

2. The Rich (더 리치)

소유하고 있는 주식의 분포와 월별 배당금 일정 및 수령액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어플이다. '포트폴리오' 탭을 활용하면, 증권사 어플과 연동하거나 혹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평균단가와 수량을 직접 입력하면 자동으로 도식화 해주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보유 주식의 분포와 배당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by The Rich

위의 예시와 같이 자산의 구성과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를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배당주를 위주로 투자하는 사람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이다.

3. Macrotrends.net (마크로트렌드)

마크로트렌드는 여러 주식 지표를 그래프로 손쉽게 만들어주는 사이트이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조건에 따른 주식 검색(Stock screener)기능과 시장 지표 확인(Market indices) 같은 여러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가장 유용한 것은 단연 각종 지표의 도식화 기능이다. 먼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보자.

https://www.macrotrends.net/stocks/research

 

Stock Research and Analysis

Research and compare over 5000 U.S. and foreign equities by price performance, geographic region and investment focus.

www.macrotrends.net


이후 검색창에 찾고자하는 기업의 이름이나 티커(ticker)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현금유동비율(Current Ratio) 혹은 자기자본이익률(ROE)과 같은 수치의 연도별 변화를 그래프로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수치들을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이다.

기업의 각종 지표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by Macrotrends

오늘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와 앱을 몇가지 소개하였다.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더 좋은 기능을 갖춘 어플과 사이트가 있을 수 있다. 어느 것이 되었든 자신에게 잘 맞는 도구를 찾아 투자의 성공률을 더욱 높이길 바란다.

* 본 게시물은 투자종목 추천과 무관한 개인적 견해이며, 이를 활용하여 발생한 매매의 모든 수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